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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노티파이
노티파이란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시퀀스 파일을 이용해 여러 몽타주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때 이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에 이벤트를발생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이다.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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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몽타주를 플레이할 때 노티파이를 이용해 특정 구간에 여러 상황이나 조건을 추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나 조건은 한가지가 아닌 그 이상인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추가하고자하는 노티파이가 많을 때 노티파이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을 누른 뒤 검색창으로 애님 노티파이 스테이트 클래스를 추가한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 후 파일을 열어 함수를 추가할 수 있는데 오버라이드를 눌러 Recevied_NotifyBegin, End를 추가한다.
이는 노티파이의 시작시, 종료시라는 뜻이다.
노티파이 시작시 캐릭터 클래스의 IsDamage 변수를 참으로 만들도록 위와 같이 노드를 이어준다.(종료시는 IsDamage 거짓)
이렇게 애님 노티파이 스테이트 클래스를 생성한 다음, 노티파이를 추가하고자 하는 애니메이션 몽타주 파일로 들어간다.
위 예시처럼 특정변수를 참 거짓으로 만드는 것 외에 여러 클래스의 변수들을 가져와 설정할 수 있다.
이제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추가할 때 위에서 생성한 애님 노티파이 스테이트 클래스를 찾을 수 있다.
이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원하는 구간으로 설정해 IsDamage 변수를참,거짓으로 만들 구간을 정할 수 있다.
이렇게 추가하고자 하는 노티파이가 많을 때,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 상황에 맞는 여러 노티파이들을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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