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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적,NPC 공격 기능 인공지능 추가

https://zzugest1.tistory.com/75 UE5) 적, NPC 인공지능 시스템게임을 제작할 때 플레이어 외 여러 몹들을 생성해 이들과 상호작용는 것을 목표로 제작할 수 있는데, 이 때 적이나 NPC들이 어떻게 행동할지 정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언리얼 엔진의 비헤zzugest1.tistory.com 언리얼 엔진의 비헤이비어 트리와 블랙보드를 이용해 적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추격하는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여기서 플레이어를 추격 후 일정거리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를 공격하도록 기능을 추가해볼 것이다. 비헤이비어 트리의 노드 종류 중 하나인 Task 노드는 AI가 수행할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담은 노드인데 이 Task 노드를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직접 만들 수 있다. 콘텐츠 드로어에서 우클릭 ..

언리얼 엔진 2025.05.09

UE5) 적, NPC 인공지능 시스템

게임을 제작할 때 플레이어 외 여러 몹들을 생성해 이들과 상호작용는 것을 목표로 제작할 수 있는데, 이 때 적이나 NPC들이 어떻게 행동할지 정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언리얼 엔진의 비헤이비어 트리(Behavior Tree)로 제작할 수 있다. 콘텐츠 드로어 우클릭 후 인공지능을 클릭하면 블랙보드와 비헤이비어 트리를 볼 수 있다. 먼저 블랙보드를 생성 후 보면 왼쪽에 블랙보드 키를 생성하는 칸과 키들의 디테일창이 있다. 여기서 생성된 키는 후에 설명할 비헤이비어 트리에서 사용된다. 그리고 비헤이비어 트리를 생성하면 위와 같이 맨 첫시작 노드 ROOT를 이용할 블랙보드에 연결해 블랙보드 안의 키들을 사용할 수 있고 하위 노드로 세개의 컴포짓 노드를 생성할 수 있다. 이는 각각 아래와 같다.S..

언리얼 엔진 202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