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zzugest1 2025. 3. 10.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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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몽타주는 여러 애니메이션 클립을 조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법이다.

 

 

폴더 빈 공간에 우클릭 후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클릭한 다음 적용하고자 하는 스켈레톤을 선택하면 된다.

 

 

처음 생성하고 나면 아래 빈 공간에 재생하고자 하는 애니메이션 시퀀스 파일을 드래그 하면 애니메이션이 추가 된다. 여기서 펀치하는 모션을 만들기 위해 펀치 모션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그럼 이 애니메이션은 DefaultGroup이라는 몽타주와 DefaultSlot이라는 슬롯에 저장된다. 한 몽타주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필요에 따라 추가할 수도 있다.

 

 

이전에 추가한 몬스터의 상태기계에서 Slot 'DefaultSlot'을 검색해 노드를 추가한 다음 Outpose와 이어주면 이 펀치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게 된다.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이벤트 그래프에 지정한 펀치나 공격 키 등을 입력시 Play Anim Montage를 검색해 추가해준다. 두번째 칸의 Anim Montage 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몽타주 파일의 이름을 검색해 추가하면

 

이렇게 애니메이션을 재생해 여러 모션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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