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2

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노티파이(2)

https://zzugest1.tistory.com/73 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노티파이노티파이란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시퀀스 파일을 이용해 여러 몽타주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때 이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에 이벤트를발생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이다. 캐릭터zzugest1.tistory.com애니메이션 몽타주를 플레이할 때 노티파이를 이용해 특정 구간에 여러 상황이나 조건을 추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나 조건은 한가지가 아닌 그 이상인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추가하고자하는 노티파이가 많을 때 노티파이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을 누른 뒤 검색창으로 애님 노티파이 스테이트 클래스를 추가한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 후 파일을 열어 함수를..

언리얼 엔진 2025.04.24

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노티파이

노티파이란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시퀀스 파일을 이용해 여러 몽타주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때 이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에 이벤트를발생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이다. 캐릭터의 칼에 맞으면 적이 히트 모션을 발생시키는 것을 구현하고자 했지만, 공격 중이 아닐때도 오버랩이 발생한다. 캐릭터의 칼 공격에 맞았을 경우 피격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자 했지만 위 상대방(적) 클래스의 이벤트 그래프처럼 공격중이 아니어도 히트 모션이 나오는걸 볼 수 있다. 검을 휘두루는 공격 모션 중 공격이 유효해 보이는 부분에만 히트 모션을 발생시키고 싶을 때 노티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공격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노티파이 트랙을 삽입 후 빈 공간 우클릭을 하면 노티파이 스테이트 추가 -> 몽타주 노티파이 창을 클..

언리얼 엔진 2025.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