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티파이란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시퀀스 파일을 이용해 여러 몽타주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때 이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에 이벤트를발생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이다. 캐릭터의 칼에 맞으면 적이 히트 모션을 발생시키는 것을 구현하고자 했지만, 공격 중이 아닐때도 오버랩이 발생한다. 캐릭터의 칼 공격에 맞았을 경우 피격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자 했지만 위 상대방(적) 클래스의 이벤트 그래프처럼 공격중이 아니어도 히트 모션이 나오는걸 볼 수 있다. 검을 휘두루는 공격 모션 중 공격이 유효해 보이는 부분에만 히트 모션을 발생시키고 싶을 때 노티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공격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노티파이 트랙을 삽입 후 빈 공간 우클릭을 하면 노티파이 스테이트 추가 -> 몽타주 노티파이 창을 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