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ugest1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5/09 1

UE5) 적,NPC 공격 기능 인공지능 추가

https://zzugest1.tistory.com/75 UE5) 적, NPC 인공지능 시스템게임을 제작할 때 플레이어 외 여러 몹들을 생성해 이들과 상호작용는 것을 목표로 제작할 수 있는데, 이 때 적이나 NPC들이 어떻게 행동할지 정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언리얼 엔진의 비헤zzugest1.tistory.com 언리얼 엔진의 비헤이비어 트리와 블랙보드를 이용해 적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추격하는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여기서 플레이어를 추격 후 일정거리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를 공격하도록 기능을 추가해볼 것이다. 비헤이비어 트리의 노드 종류 중 하나인 Task 노드는 AI가 수행할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담은 노드인데 이 Task 노드를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직접 만들 수 있다. 콘텐츠 드로어에서 우클릭 ..

언리얼 엔진 2025.05.0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zzugest1

  • 분류 전체보기 (67)
    • 기초 알고리즘 (21)
    • SQL (23)
    • 딥러닝 (0)
    • C++ (10)
    • 언리얼 엔진 (13)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