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2

UE5) 소켓

게임을 플레이할때 캐릭터는 여러 무기들을 들고 공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캐릭터에게 무기를 주어줘야할 경우엔 '소켓'을 이용해야 한다.  캐릭터 클래스의 컴포넌트 -> 캐릭터의 메시에 칼(다운 받은 임의의 스테틱 메시)를 드래그 하면 캐릭터 메시에 상속되 같이 움직이지만 그 자리에 고정되어서 같이 움직인다. 이런 일반적인 방법으론 플레이어에게 무기를 줄 수 없다. 여기서 소켓을 이용해야 하는데 소켓은 3D 모델의 특정 위치에 부착할 수 있는 가상의 포인트이다.  캐릭터의 스켈레톤 파일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해당 캐릭터의 부위들이 나오는데 무기를 쥘 적절한 부위(여기선 RightHand 오른손)를 찾아 우클릭을 하면 소켓추가 버튼이 있다. 이를 추가하면 무기의 가상의 위치가 생성된다. 여기에 무기 스..

언리얼 엔진 2025.03.10

UE5) 애니메이션 몽타주

https://zzugest1.tistory.com/69 UE5) 플레이어 점프 구현https://zzugest1.tistory.com/68 UE5) 플레이어 애니메이션https://zzugest1.tistory.com/67 UE5) 총알 충돌 구현https://zzugest1.tistory.com/66 UE5) 플레이어 물체 발사https://zzugest1.tistory.com/65   이동과 마우스 회전이zzugest1.tistory.com 애니메이션 몽타주는 여러 애니메이션 클립을 조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법이다.  폴더 빈 공간에 우클릭 후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클릭한 다음 적용하고자 하는 스켈레톤을 선택하면 된다.  처음 생성하고 나면 아래 빈 공간에 재생하고자 하..

언리얼 엔진 202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