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4

UE5) 총알 충돌 구현

https://zzugest1.tistory.com/66 UE5) 플레이어 물체 발사https://zzugest1.tistory.com/65   이동과 마우스 회전이 가능한 플레이어에서 물체를 발사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한다.   물체를 발사하는 키를 입력하기 위해 입력 액션을 하나 만들어주고, 입력zzugest1.tistory.com 캐릭터 클래스에서 총알을 발사하는 것까지 구현한 뒤 총알이 물체와 충돌하는 것을 구현  Bullet 클래스로 들어와 왼쪽 함수 부분에 Impulse를 추가한다. 그 다음 impulse함수를 눌러 오른쪽 디테일 창에 입력 부분을 아래와 같이 추가해준다. Other과 OtherComp는 말 그대로 다른 물체, 물체의 컴포넌트라는 뜻으로 자료형을 액터, 프리미티브 컴포넌트 타입..

언리얼 엔진 2025.02.21

UE5) 플레이어 물체 발사

https://zzugest1.tistory.com/65   이동과 마우스 회전이 가능한 플레이어에서 물체를 발사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한다.   물체를 발사하는 키를 입력하기 위해 입력 액션을 하나 만들어주고, 입력 매핑 컨텍스트에 왼쪽 마우스 버튼을 지정해준다. 그 다음 발사할 물체를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액터(이름은 Bullet)를 만들어준다.  Bullet의 컴포넌트에서 Sphere와 발사체 무브먼트 컴포넌트(ProjectileMovment)를 만들어준다.  그 다음 Sphere의 디테일 창 -> 머티리얼에서 원하는 색깔 머티리얼로 바꿔준다.  그리고 발사체 무브먼트 컴포넌트의 디테일 창-> 발사체 부분에서 초기, 최대속도를 임의로 맟춰주고 발사체 중력 스케일을 0으로 만들어준다. Character..

언리얼 엔진 2025.02.20

UE5) 플레이어 방향 설정

https://zzugest1.tistory.com/64 UE5) 플레이어 생성언리얼 엔진에선 블루프린트 (Blueprint) 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기능을zzugest1.tistory.com이전에 플레이어에게 이동와 점프키를 입력했지만 방향은 앞을 고정한 채로 움직였다. 여기서 마우스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겠다. 먼저 Input 파일에 InputTurn으로 입력 키를 만든다.여기서 값타입을 Axis2D로 지정해준다. 그 다음 입력 매필컨텍스트 IMC에 들어가 inputturn을 추가해준뒤위와 같이 세팅해준다. 그다음 character 이벤트그래프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세팅해준다 여기서..

언리얼 엔진 2025.02.19

UE5) 플레이어 생성

언리얼 엔진에선 블루프린트 (Blueprint) 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기능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폴더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 여러 기능을 만들 수 있다.  폴더 빈 공간을 우클릭하면 위와 같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블루 프린트를 클릭스 위와 같은 특성들을 지닌 부모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서 플레이어(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고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컴포넌트에 여러 컴포넌트가 있는데 캐릭터의 특성이 담긴 컴포넌트들이라고 보면 된다.아직 아무런 형체도 ..

언리얼 엔진 2025.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