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UE5) 플레이어 방향 설정

zzugest1 2025. 2. 19.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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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플레이어 생성

언리얼 엔진에선 블루프린트 (Blueprint) 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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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플레이어에게 이동와 점프키를 입력했지만 방향은 앞을 고정한 채로 움직였다. 여기서 마우스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겠다.

 

먼저 Input 파일에 InputTurn으로 입력 키를 만든다.

여기서 값타입을 Axis2D로 지정해준다.

 

그 다음 입력 매필컨텍스트 IMC에 들어가 inputturn을 추가해준뒤

위와 같이 세팅해준다.

 

그다음 character 이벤트그래프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세팅해준다

 

여기서 X,Y축에 Yaw, Pitch를 넣어주는데 이것은

언리얼에서는 X,Y, Z 축을 Roll, Pitch, Yaw라고 하는데 각각

 

Yaw : 객체의 좌우 방향으로의 회전, Z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며 객체가 좌로 또는 우로 방향을 바꾸는 움직임을 의미

Pitch : 객체의 앞뒤 방향으로의 회전, X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며 객체가 위아래로 기울어지는 움직임을 의미

Roll : 객체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 Y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며, 객체가 한쪽 날개를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리는 움직임을 의미

 

그래서 마우스 X는 Yaw값인 Z값으로 회전, 마우스 Y는 Pitch값인 Y값으로 회전해야한다.

 

 

그 다음 Character 디테일 창에 pawn을 검색해 컨트롤러 회전 피치, 요 사용을 눌러주면 캐릭터의 마우스 회전이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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