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선 블루프린트 (Blueprint) 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기능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폴더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 여러 기능을 만들 수 있다. 폴더 빈 공간을 우클릭하면 위와 같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블루 프린트를 클릭스 위와 같은 특성들을 지닌 부모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서 플레이어(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고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컴포넌트에 여러 컴포넌트가 있는데 캐릭터의 특성이 담긴 컴포넌트들이라고 보면 된다.아직 아무런 형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