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ugest1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2/18 1

UE5) 플레이어 생성

언리얼 엔진에선 블루프린트 (Blueprint) 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기능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폴더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 여러 기능을 만들 수 있다.  폴더 빈 공간을 우클릭하면 위와 같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블루 프린트를 클릭스 위와 같은 특성들을 지닌 부모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서 플레이어(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고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컴포넌트에 여러 컴포넌트가 있는데 캐릭터의 특성이 담긴 컴포넌트들이라고 보면 된다.아직 아무런 형체도 ..

언리얼 엔진 2025.02.1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zzugest1

  • 분류 전체보기 (66) N
    • 기초 알고리즘 (21)
    • SQL (23)
    • 딥러닝 (0)
    • C++ (10)
    • 언리얼 엔진 (12) N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2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