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UE5) 두 개의 키를 입력하는 Input 기능 구현 방법

zzugest1 2025. 5. 23. 02:46

WSAD를 통해 이동을 하지만 Shift를 누르면 더 빨리 달리는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입력 매핑 컨텍스트에 Shift키를 Input으로 매핑한 뒤에 트리거를 '코딩된 액션'을 선택해준다. 

 

Input System에서 트리거는 입력 액션이 언제, 어떤 조건으로 발동될지 결정하는 부분이고, 모디파이어는 들어온 입력 값을 어떻게 변형할지 결정하는 부분이다. 

 

위 사진에서 InputSpinrt키 트리거의 코딩된 액션은 Shift키를 누를 때 먼저 입력되어야하는 액션을 InputMove(이동)으로 정해주는 것이다. 즉 WSAD를 입력하고 있어야 Shift를 눌러 InputSprint를 재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InpurtSprint키 입력 시 이벤트 일부분

 

Started : Shift + WSAD일 때 빠르게 달리기

Completed : Shift + WSAD가 끝날 때 보통 달리기로 돌아오기

 

 

WSAD로 달리는 중 Shift를 누르면 더 빨리 달리고 Shift키를 떼면 느려지는 것을 볼 수 있다.